2023 청주독서대전 금빛도서관에서 아이와 봄나들이 김영하 작가 강연 사전신청 방법
토끼를 보러 갔다. 대전 빨강마을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에 나온 시 작은도서관 문화가 있는 날이면 길을 일찍 나선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기다리고 있을 마을에 일찍 도착해서 마을 한 바퀴를 돌아보면서 이야기거리를 모르기 위해서다. 아그들이 자주 가는 문구점이나 떡볶이집, 시장에 있는 간판들과 사람들 구경을 하며 나중에 쓸 시에 한 줄이 나오면 좋지 않을까 하고 돌아다니는 것입니다. 빨강마을도서관이 있는 산내동은 대전 중심에서 옥천 가는 길에 있어 시내버스를 탔다.
오래 전 작은도서관을 처음 시작한 곳이라 거쳐가는 정류장과 거리가 새롭게 다가옵니다. 빨강마을도서관이 있는 주공아파트 단지 앞에서 내려 어슬렁거리다가 머리를 깎았다. 솜씨가 좋은 원장님의 손놀림이 엄청 빨랐다.
책 X 체험
금빛도서관 주차장에서는 청주시 여러 서점들이 참여하는 북마켓과 독서체험부스가 운영됩니다. 금빛도서관 1층 커뮤니티 홀에서는 그림책 캐릭터를 인형으로 만들기, 그림책 작가의 1인극, 작가와의 만남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림책을 최애하는 어린이 혹은 그림책 작가가 알고 싶은 독자들은 흥미를 가질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금빛도서관 지하 카페테리아에서는 여러가지 요리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도서관 운영시간
도서관을 이용하려고하면 휴관일을 미리 확인하지 못해서 헛걸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주로 활용하는 신탄진도서관은 휴관일이 금요일이기때문에 이 날을 제외하고는 자주 드나듭니다. 특히 주말에 아이와 특별하게 할 일이 없을 때에는 간식거리를 들고 도서관에 가면 아그들이 너무 좋아합니다. 또, 어린이자료실에서는 바닥에 앉아서 책을 볼 수 있기때문에 엄마와 아이가 함께 앉아 책을 읽어주기에 굉장히 좋은 환경입니다.
3 9월 행사
9월에는 작가와의 만남과 체험이 있는 공연 2가지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특히 체험이 있는 공연은 직접 아그들이 책 속 동화세상을 만나보는 것이기때문에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이야말로 내가 상상한 것과 어떠한 방식으로 다를지 이야기도 나눠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저는 주로 학생 독서회와 같이 매주 체험할 수 있는 수업을 선호하는데요. 아그들이 같은 요일에 도서관에 가게되면 수업을 마치고 꼭 열람실에 들러 책을 잠시 읽고 빌려오고있습니다.
또한, 같이 수업듣는 친구들도 모두 열람실에 가기때문에 저희 아이들 뿐만 아니라 이 수업을 듣는 효과로 생각해도 좋을거같습니다.
프로그램 사전신청
2023 청주독서대전에는 그냥 가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있지만, 사전신청을 해야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김영하 작가의 강연 누구나 120명 그림책 주인공 친구를 만나다. 북토크 성인 20명 이묘신 작가와의 만남 초등 저학년 15명 바람떡 제작하기 훈련 5세8세 자녀 가정 7팀 이렇게 참여할 수 있는 연령과 인원수가 개별적으로 다릅니다. 그만큼 여러 연령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 같다.
청주독서대전 모든 프로그램의 사전신청은 3월 21일 화요일 10시부터 가능합니다. 청주독서대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봄 날씨가 완연한 4월 중순, 금빛도서관에서 펼쳐지는 청주독서대전 아이와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일 것 같다.
자주 묻는 질문
책 X 체험
금빛도서관 주차장에서는 청주시 여러 서점들이 참여하는 북마켓과 독서체험부스가 운영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도서관 운영시간
도서관을 이용하려고하면 휴관일을 미리 확인하지 못해서 헛걸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3 9월 행사
9월에는 작가와의 만남과 체험이 있는 공연 2가지의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