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에 좋은 음식 및 신장질환 예방법
신장병이 걱정되거나 혈액투석을 받고 계십니까? 저도 친구가 한 주에 세 번, 4시간씩 병원에서 투석을 받는 것을 보는데 마음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좋은 관리방법이 없을까 하고 생각하다가 본 칼럼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신장이 왜 나빠지는지, 그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신장병의 단계별로 관리를 잘할 수 있는지, 저염식이나 칼륨등과 같은 음식 관리법까지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병 없는 상태에서의 관리법
위험인자의 관리 신장병이 없는 상태에서는 위험 인자 관리가 중요합니다. 물론 이 관리는 신장병이 있는 경우에도 해당됩니다. 일반적인 것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관리 그리고 술 담배 안 하기, 염분 조절 등 식습관 관리입니다. 이 위험인자 중 한 가지를 관리할 때마다. 투석을 늦출 가능성이 3배씩 증가합니다. 관리하지 않으면 투석을 받게 될 가능성이 3배씩 느는 것입니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경우 꾸준한 운동과 체중조절 그리고 병원처방약을 빠지지 않고 복용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신장 낭종은 어떠한 방식으로 등급이 매겨지나요?
등급2 양성, 작은 분리, 작은 석회화, 영상 특성 얇은 분리, 작은 선형 석회화, 강화 없음, 강화가없는 고밀도 병변, 악성 비율 0 5 , 치료 정기적인 추적이 필요합니다. 2.5등급은 2등급과 3등급 사이의 중간 정도의 복잡성을 가진 신장 낭종입니다. 양성 및 악성 상태는 불확실하며 당분간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환자를 규칙적으로 추적 관찰해야합니다. 악성 종양이 명백해지면 즉시 치료해야 합니다.
3등급 영상 특성 더 두껍거나 불규칙한 세그먼트, 더 많거나 불규칙한 석회화, 경증에서 중등도의 이질성, 강화 없음, 악성률 50, 관리 외과적 절제술. 4등급은 확실한 낭성 악성 종양으로, 영상적 특성 결절성 후벽, 상당한 이질성, 강화, 악성률 7590, 관리 외과적 절제술입니다.
신장이 나빠지면 나타나는 증상
신장이 나빠지면 피부가 건조하며 가려우며 신체는 붓고, 숨이 차고, 소화가 안 되고 , 피곤하고 무기력해지며, 소변을 너무 자주 보고, 혈뇨가 생기는 등 신체 전반을 거쳐 아주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만성콩팥병에 전개 정도는 신장이 피를 걸러주는 능력인 사구체 여과율에 따라 다섯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20 90 1단계정상 , 6090 2단계, 3060 3단계, 1530 4단계, 15 이하 5단계 가장 큰 문제는 신장이 아주 나빠지기 전까지는 증상이 거의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증상이 생겨 병원에 내원하면 신장은 이미 망가진 상태가 됩니다. 콩팥은 5년에서 10년을 두고 더디게 나빠지기 때문에 본인도 신체의 변화를 잘 감지하지 못하는데 오히려 오랜만에 만난 지인이 얼굴이 안 좋아 보인다고 해서 병원에 와서 파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번째는 양배추입니다. 아삭아삭하고 은은한 단맛으로 인기만점인 양배추는 많은 효능이 있지만 특히 신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양배추는 수분이 많아서 신장이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양배추는 무엇보다도 칼륨함량이 적은대신 여러가지 무기질들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신장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칼륨함량이 적어 신장에 덜 부담이되며 양배추안에는 비타민 A와 C 등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각종 염증을 억제해줄 수 있기때문에, 양배추 섭취는 신장에게는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신장병 말기 단계에서의 관리법
신장이 왜 나빠지는지, 그러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 어떠한 방식으로 하면 신장병의 단계별로 관리를 잘할 수 있는지, 저염식이나 칼륨등과 같은 음식 관리법까지 다루어보았습니다. 신장 관리 수칙을 잘 숙지하셔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좋은 건강은 건강할 때 지속하는 것이 아주 중요함을 알게 되는 것이 바로 신장병인 것 같습니다. 위험인자들을 최대한 없애고 규칙적으로 검사와 더불어 지속해서 관리하십시오. 여러분의 건강은 저의 행복입니다.
신장병 말기 단계인 5단계에서는 투석이나 이식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이식을 받는 경우가 아닌 대부분의 경우에 투석을 시작하게 되면 평생 지속해야 합니다. 투석을 받아야 하는 분들의 스트레스 레벨이 암이나 가족을 잃은 정도라는 연구결과도 있으니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하지만 투석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생활 방식의 시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신장병 없는 상태에서의
위험인자의 관리 신장병이 없는 상태에서는 위험 인자 관리가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장 낭종은 어떠한 방식으로 등급이
등급2 양성, 작은 분리, 작은 석회화, 영상 특성 얇은 분리, 작은 선형 석회화, 강화 없음, 강화가없는 고밀도 병변, 악성 비율 0 5 , 치료 정기적인 추적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장이 나빠지면 나타나는
신장이 나빠지면 피부가 건조하며 가려우며 신체는 붓고, 숨이 차고, 소화가 안 되고 , 피곤하고 무기력해지며, 소변을 너무 자주 보고, 혈뇨가 생기는 등 신체 전반을 거쳐 아주 많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