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 대봉산휴양밸리, 대봉스카이랜드 기업 기업 모노레일
경남 함양은 산의 고장입니다. 남쪽은 지리산이 이끄는 커다란 산군이 있고, 북쪽에는 남덕유산의 지맥을 이어받은 산의 무리가 있습니다. 지도를 펴놓고 함양 땅에서 해발고도 1000m가 넘는 산을 헤아려 보니 자그마치 서른네 개나 됩니다. 웬만한 산의 기세로는 함양에서 명함조차 못 내미는 것이지요. 함양 땅에서 해발 1000m가 넘는 두 개의 산을 골랐습니다. 하나는 대봉산. 새로 놓인 모노레일을 타고 정상까지 편안히 오를 수 있는 산입니다.
다른 하나는 황석산. 정상에 야수의 이빨처럼 생긴 암봉이 늘어선 산입니다. 길든 산 VS 길들지 않은 산. 그리고 그 발치로 흐르는 차고 맑은 계곡을 따라가는 이야기입니다.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탑승장
버스 탑승장은 대봉휴양밸리관 오른쪽에 있고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하니 티켓 시간에 잘 맞춰서 올라가시면 좋아요 너무 빠르게 올라가서 위에서 기다리면 하부승강장에는 사람들이 많아 앉을 자리가 없어 계속 서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에 대봉휴양밸리관에서 최대한 시간을 맞춰서 올라가는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타고 높아지는 소요시간는 10분 정도입니다. 하부승강장에 도착하시면 건물 위층으로 올라가서 모노레일 승강장 대기실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티켓에 나온 시간대로 안내하시는 분이 불러 주시기 때문에 티켓시간에 맞게 타시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총 8명이 탑승할 수 있어요 짚라인을 타시는 분들도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기에 대기시간이 다소 있습니다.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하산
정상에서 구경도 많이 했으니 다시 모노레일 타고 하산 올라올 때 앞자리에 못 앉아서 아쉬웠는데 내려갈 때는 앞자리에 탔습니다. 내려갈때에 보는 풍경도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내려가는 구간도 풍경이 너무 좋아서 한동안 말없이 창밖만 보게 되었습니다. 한 바퀴 더 돌면서 보고 싶은 마음이였습니다. 길게 뻗은 레일을 보시면 사람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반대편에 보이는 탑은 짚라인을 타는 곳인데요, 저곳에서 이쪽 편까지 산과 산 사이를 짚라인을 타고 넘어오는 거였습니다.
생각 보다. 엄청 보고 거리가 상당해 보였어요 웬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불가능할 거 같은 높이라 저는 솔직히못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티켓팅 방법은 현장 발권과 온라인 예약
일찍 갔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영업 시작하자마자 티켓팅하고 가신분들은 많아서 저희 가족은 오후 2시 걸로 티켓팅 했습니다. 모노레일과 짚라인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온라인 구매방법이 있으니 여행을 미리 계획하셨다면 오라인 티켓팅을 추천드려요 티켓은 인터파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모노레일 가격은 함양군민 외 일반 성인은 15,000,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모노레일 길이는 국내 최장으로 3.93km이며 소요시간은 약 70분입니다.
저희 가족은 탑승시간이 많이 남아서 함양 다른 곳을 구경하고 점심도 먹고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다시 왔어요.
함양 대봉산 정상에 올라
대봉산 정상에 도작했을 때의 풍경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멀리 있는 산들까지 보여서 더 좋았던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최고였습니다. 정상에 도착해서 추억을 남기는 인증샷 남겼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멀찍어도 멋지게 보이더라고요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잠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하나의 장면들이 놓치기 아까운 대자연의 모습니다. 산 정상까지 이렇게 편하게 와서 이런 절경을 볼 수 있다는 게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어요, 가족 여행하기에 너무나 안성맞춤이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떠나는 여행
드디어 저희 가족 차례가 되어 탑승 생각보다. 내부가 깔끔하고 쾌적했어요 에어컨도 있어 여름에도 더위를 피해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정상을 향해 출발하는데 속도가 생각보다. 엄청 느립니다. 괸히 70분이 소요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모노레일을 타면 정상까지 가야 내릴 수 있기에 탑승전 화장실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모노레일은 수직 급경사가 많은 코스를 이동하기에 안전벨트는 절대 푸시면 안 됩니다.
맑은 하늘 아래 붉게 물든 단풍과 나무들이 너무 멋졌습니다. 모노레일 바로 옆에 이런 자연들이 보이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자연의 경관들은 구경합니다.
여행을 마치며
가족과 함께 떠난 함양 여행 대봉산 모노레일은 정말 반성 없는 여행이었고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이었습니다. 힘들게 산을 올라가지 않고 편안히 올라가서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여행은 정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같이 가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가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쿠쿠해피였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버스 탑승장은 대봉휴양밸리관 오른쪽에 있고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하니 티켓 시간에 잘 맞춰서 올라가시면 좋아요 너무 빠르게 올라가서 위에서 기다리면 하부승강장에는 사람들이 많아 앉을 자리가 없어 계속 서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에 대봉휴양밸리관에서 최대한 시간을 맞춰서 올라가는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하산
정상에서 구경도 많이 했으니 다시 모노레일 타고 하산 올라올 때 앞자리에 못 앉아서 아쉬웠는데 내려갈 때는 앞자리에 탔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켓팅 방법은 현장 발권과 온라인
일찍 갔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영업 시작하자마자 티켓팅하고 가신분들은 많아서 저희 가족은 오후 2시 걸로 티켓팅 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